영상소식
 
맑고향기롭게-길상화 장학증서 수여식
  타이틀 : [모두]
  글쓴이 : 길상사
  Date : 2019-04-15 오후 6:22:58 [Read:337]

()시민모임 맑고 향기롭게는 412(. 오후 3) 법정 스님께서 맑고 향기롭게 살아가기 운동을 발족하시면서 시작하였던 장학사업과 맑고 향기롭게 근본도량길상사를 무주상보시한 길상화 보살의 숭고한 뜻을 이어 26년째 진행되고 있는 맑고 향기롭게-길상화 장학생장학증서 수여식을 맑고 향기롭게 근본도량길상사 설법전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맑고 향기롭게 장학사업1994326일 법정 스님께서 맑고 향기롭게 살아가기 운동을 발족하면서 시작되었으며, 올해로 26년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2000년부터 길상화 보살님(1999년 작고)이 옛)대원각을 아무 댓가도 없이 무주상보시한 깊고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기존 맑고 향기롭게 장학사업에서 맑고 향기롭게-길상화 장학사업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본회 장학사업은 전국 일반고, 특성화고, 과학고, 종립고 고등학생 중에서 현직 교사, 사회복지사, 본회 회원, 맑고 향기롭게 지역모임 사무국의 추천을 받아, 학생의 성품, 가정 형편, 외부 지원 유무, 학교 성적 등을 최종 검토하여 총 41명의 학생을 선정하였고, 장학금은 1년간(분기별로 학교 장학금 계좌로 입금) 지원하게 됩니다.

본회 장학 사업은 1994년부터 2019년 까지 총 717명의 장학생들에게 총 106천여 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올해 장학증서 수여식은 장학생을 일방적으로 불러 증서를 수여하고 사진을 찍는 형식적인 행사가 아닌, 장학생들과 함께 교감할 수 있는 멘토링 마술쇼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생각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멘토링 마술쇼를 마친 후에는, 덕일 이사장 스님이 장학생들이 미래를 이끌 인재로서 푸른 꿈을 안고 살아가기를 바라는 격려의 말씀과 더불어, 장학생 남,여 대표자에게 장학증서와 법정 스님의 저서 오두막 편지를 선물로 전달하였고, 참석한 임원진이 나뉘어서 장학증서와 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BTN불교티비 보도 뉴스 : http://www.btnnews.tv/news/articleView.html?idxno=53227

불교 신문 보도 : http://www.ibulgyo.com/news/articleView.html?idxno=173138

법보 신문 보도 : http://www.beopbo.com/news/articleView.html?idxno=204925

 

0개의 글이 있습니다. ※ 로그인 하신 후 쓰실 수 있습니다